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HOME

FONT SIZE

  • 크게
  • 100% 110% 120% 130% 140%
  • 작게

김포외국어고등학교 로고

메뉴보기
닫기

언론 속 김포외고

글읽기

제목
[머니S] 김포외고 번역 참여 화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 역할 '톡톡'
이름
구상효
등록일
2020-12-04

 
원본보기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 김포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이 보름간 번역가팀으로 참여해 화제다. / 사진제공=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 김포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이 보름간 번역가팀으로 참여해 화제다. 
 
김포외고 청소년 번역가팀은 외국어 재능을 살려서 영화제에 초청받은 해외작품들의 한글 자막을 제작하는 활동을 해왔다. 
 
앞서 김포외고 김수상 교장과 고태희 학생부장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역 행사로 자리매김하려는 영화제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 활동지원을 약속했었다.

3일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활동에는 김포외고 1학년 학생 111명, 2학년 학생 61명이 참여해 해외작품 11개, 해외 감독 수상소감 영상 4개를 번역했다.
 
 
김포외고 고태희 학생부장은 “학생들이 200명 가까이 자원할 정도로 영화 번역에 관심이 많았다. 팀을 짜서 번역을 진행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모두들 우리 지역의 행사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조성륜 집행위원장은 “예상보다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고맙다. 앞으로도 마을과 지역의 청소년들과 다양한 행사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마을주민, 마을 공동체 활동가,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직접 나서서 만든 매우 특별한 영화제다.
 
단순히 영화를 보여주는데 그치지 않고 청소년과 영화를 좋아하는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연대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다.
 
7월부터 찾아가는 야외상영회, 미디어교육포럼, 마스터클래스, 영화평론가학교, 영화읽기지도자과정, 청소년영화제작캠프, 시민영화제작캠프, 청소년ALL-NIGHT상영회, 영상클래스, 청소년영화로케이션지원 등 6개월에 걸쳐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개폐막식과 상영회(한국경쟁본선작, 해외경쟁본선작, 평화부문, 김포지역특별부문, 마을공동체부문, 다양성부문, 국내 및 해외 초청작 총 200여 작품 상영)가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총 9일 동안 김포아트홀, 김포 관내 상영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출처 : 머니S https://n.news.naver.com/article/417/0000626963
첨부파일